스팸문자가 죽지도 않고 또 왔다. 공익을 위해 작성하는 스팸 신고 방법!



1. 구글 혹은 포털사이트에 '스팸신고'를 검색한다. 혹은 불법스팸대응센터(https://spam.kisa.or.kr/)로 바로 접속한다.

공식홈페이지의 모습이다. 처음 눌렀을 때 무엇을 눌러야 할 지 조금 망설였다. 버튼이 많았기 때문이다.

2. 공식 홈페이지의 오른쪽 하단에 위치한 '스팸신고 서비스' 버튼을 클릭한다. (위 이미지의 깜빡이는 버튼 참고)

3. 신고인 본인의 정보를 입력한 후 신고접수를 클릭한다.
이름과 연락처 정보는 필수적으로 입력해야 하며, 처리 결과를 이메일로 받아보기를 원한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비밀번호의 경우 '신고결과 확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부분이며 8자 이내의 영문 소문자, 숫자, 특수문자를 섞어서 사용해야 한다.

4. 순서대로 입력 후 신고를 접수한다.
먼저 상단의 스팸의 종류부터 선택 후, 피해번호와 통신사를 입력한다. 신고내용도 어떤 것에 해당하는 지 확인 후 선택한다.
신고의 핵심인 광고 수신내역이다. 전화나 문자가 온 발신번호를 입력해준다.
수신일시 또한 내역을 참고하여 입력해준 후 광고 유형을 확인 후 선택한다.
스팸이 여러 개일 경우 추가 버튼을 눌러 한꺼번에 신고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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